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오프라인으로 상담사나 보험설계사를 통하거나, 인터넷 및 온라인으로 직접 손해보험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알아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이 오프라인 상품보다 다른 부족한 것이 있는지 생각 들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보장 부분이나 혜택 등은 오프라인과 차이가 없습니다. 오히려, 중개가 필요한 프로세스를 생략하기 때문에 사업비용을 절감하여 15~20% 수준으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의 차이는 계약 유지, 갱신 시점이나 사고 발생 시 처리하는 프로세스에 있습니다. 이 부분 외에는 일반 오프라인 보험의 혜택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이라고 정의할 수는 없는 부분이며 프로세스상 약간의 차이만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약 유지 및 갱신 관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직접 온라인을 통해 설계 및 가입을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험기간 만료 후 갱신시점에 스스로 검색해보고 처리해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만기일이 되었음에도 갱신을 하지 않으면, 미가입 일수 경과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자동차 사고 접수 및 처리
오프라인 자동차보험 자동차 사고 접수
오프라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대부분의 가입자 분들은 해당 보험사 콜센터를 통하여 접수를 합니다. 그러나, 자동차 사고 후에 직접 자동차보험사에 연락을 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특히, 사고 이후에 놀라고 당황하여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이 어느 회사인지 기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담당 설계사나 상담사에게 연락하여 접수를 합니다.
그리고, 사고 접수 및 보상 진행 여부를 담당자가 확인이 가능하여 해당 고객에게 시간 경과에 상황을 알려 줄 수 있습니다. 보상 가능 여부나, 합의 진행 등을 보험사를 통해 확인하여 중개 및 업무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사고 접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가 나면, 상담사나 보험설계사를 통한 접수가 어렵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해당 보험사 콜센터로 접수를 해야 합니다. 큰 사고로 인해 고객이 직접 접수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면 다른 가족이나 지인분들이 대리 접수를 해야 하지만, 가입한 보험사가 어디인지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사고 접수와 처리 현황 등을 본인이 직접 확인을 해야 합니다.
위 두가지 내용 외 보상면이나 혜택 측면에서 차이가 있거나 단점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많이 선호하고 있으며, 여러 보험사의 자동차 보험료 비교 견적을 통해 본인에게 유리한 회사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보험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해당 연도에 가장 저렴하고 적합한 보험사를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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