Ⅳ 일상 Life/블로그 시작하기

티스토리를 시작하시려는 분들은 필독(구글 애드센스)

매실쥬스 2022. 6. 16. 19:13

티스토리를 운영하여 수익화 블로그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참고가 될 만한 포스팅 내용입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여러 부업을 통해 부수입을 창출 하고자 합니다. 그 중에 블로그라는 영역이 있고, 블로그 중에서도 네이버나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등 다양한 채널들이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다음카카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로, 꾸준히 운영한다면 구글애드센스 및 여러 광고계정들을 통하여 수익화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티스토리를 해보면서 현실적인 팁이나 의견을 포스팅 하고자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티스토리를 가입하는 방법이나, 스킨 설정방법 등은 설명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나서 자칫 헤맬 수 있는 부분에서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입니다. 전 내용이 주관적인 개인 의견입니다.

 

티스토리 시작하는 방법

 

 

티스토리 시작하기

 

 

유명한 유튜버님께서 늘 말씀하십니다. 시작하면 상위 5% 포기안하면 상위 1%가 될 수 있다.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을 표현한 말씀입니다. 필자는 부지런히 매일 작성을 하지 못하였으나, 6개월 남짓 시간이 흐른 지금 돌아보면 저 한문장이 깊이 공감됩니다. 

 

블로그라는 것은 1년전에도, 2년전에도, 5년전에도 존재하였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맛집 탐방, 매뉴얼, 사용 후기 등을 통해 본인의 공간을 많이 만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많은 블로거들이 등장하게 되고 대중들에게 강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유명 블로거들도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그분들은 협찬이나 원고료 등으로 많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협찬이나 원고료 외에 '구글'이라는 기업의 '구글 애드센스'라는 광고 게제를 통해 '광고 수익'도 창출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방문하고, 글을 읽고 그와 연계된 광고를 시청하고 클릭하면 비례하여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화로 도전을 합니다. 

 

결심을 통해 티스토리에 가입하고, 블로그를 만듭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몇개 작성합니다. 몇개 작성 한 후에, 구글 애드센스라는 계정을 받아보기 위해 신청을 하지만 '승인'받기는 매우 힘든 것을 체감하게 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절대적인 '포스팅 개0수'와, 유입되는 사람들의 수가 상대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죠. 여기서, 포스팅이 지속되고 인내의 시간을 지내야 하지만 90%이상의 분들이 여기서 좌절을 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포기안하면 상위 1%가 될 수 있다는데, 상위 10%에 진입이 여기서 나누어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어떤 글을 써야 하나요?

 

 

어떤 주제도 좋습니다. 맛집도 좋고, 여행 후기도 좋고, 특정 가전제품의 사용 후기도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포스팅'을 하냐 마냐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잡 블로그'라고 불리는 일정한 주제 없는 글 작성도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본인이 관심있고 알고 있는 지식정도가 다른 분야가 있다면 그것에 대해 꾸준히 주제를 잡아가며 쓰는 것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꼬리에 꼬리를 물 수 있는 '주제'가 있다면 블로그에 체류 하는 시간이 길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테고리라는 것이 있습니다. 

 

'키워드'를 잘 골라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검색하는 단어, 주제가 '키워드'입니다. 키워드도 상위 키워드가 있고 상위 키워드 아래에 포괄되는 하위 키워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골프'라는 키워드가 있으면 '골프채 종류'가 하위 키워드가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일 수록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들이 유입될 가능성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기 

 

 

구글이라는 기업은 글로벌 기업중에 TOP 기업입니다. 모든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라는 계정을 승인해 줄 수 없겠죠. 그러면 어느정도 포스팅이 있고 유입되는 사람이 있어야 본인들의 광고를 게제해도 효과가 있겠구나 생각을 합니다. 

 

절대적인 포스팅 개수나 유입되는 사람 의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20개 이상의 포스팅 개수와 꾸준한 유입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들어온 사람이 일정시간 이상의 체류 시간이 있어야 '광고 게제'의 효과가 있습니다. 절대적인 기준은 알 수 없으나, 제가 구글 애드센스의 담당자라면 이러한 기준으로 볼 것 같습니다. 꾸준한 유입과 일정 시간 이상의 체류 시간이 중요합니다. 즉, 양질의 포스팅이 어느정도 갖추어 져야 겠죠. 그리고, 꼬리에 꼬리를 물 수 있는 일관된 주제의 포스팅도 갖추어져야 할 것입니다. 승인을 받고, 구글애드센스를 게제한다면 위 얘기가 어떤 의미인지 바로 이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약 20개의 글로 운영한지 약 한달만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하루만에 승인, 비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광고 배너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구글 애드센스'에 신청을 하였습니다. 여러 글들을 검색해보면 '

daedong2.tistory.com

 

구글애드센스 수익

 

가장 궁금하고 알고 싶은 내용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면 수입이 생길 수 있는가의 여부입니다. 제 의견은 '수익이 될 수 있다' 입니다. 단, 꽤 많은 포스팅양과 연결고리가 있는 주제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꽤 많은 포스팅'수 입니다. 50개의 포스팅 개수로, 매일 많은 수익을 기대하는 것은 맞지 않습니다. 하루에 200명이 유입되는 블로그인데 하루에 10달러의 수익을 기대하는 것도 욕심입니다. 

 

매일 1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1년에 약 300개 이상의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0개도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됩니다. 1,000개 이상의 포스팅이 이루어 져야 어느 정도의 수익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루에 1개가 아닌 2개 이상을 작성해야 그 시간을 앞당 길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애드센스

블로그를 집중해서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2개, 3개는 기본으로 작성을 합니다. 그렇게 해서 2,000개 이상의 포스팅 개수를 보유한 블로그도 꽤 있습니다. 하루에 200명 이하의 사람이 유입되는데, 그 중에 10명 이하가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합니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여기서, 어떤 키워드의 글을 써야 하는지 보이게 됩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구글애드센스의 계정을 받고, 수익화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여러가지 고민을 하게 되면 점점 느낌이오게 됩니다. 어떤 주제를 써야 할지, 어떻게 해야 유입되는 사람의 수를 늘릴 수 있을지 방향이 정해지게 됩니다. 그러나, 그 시간을 온전히 참고 인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포스팅 개수가 '절대적으로 꽤 많아야 합니다'. 필자도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의 내용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지만 수익이 발생되는 것을 보니 이것을 통해 새로운 부수입을 위한 파이프라인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을 하게 되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글을 하나씩 올리는 습관을 가진다면, 시간이 디지털 노마드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제목 서식 꾸미기 (파일 첨부)

"블로그를 해봐야겠다!"라고 결심을 한 후, 티스토리도 개설하고 이것 저것 많이 헤맸습니다. 블로그 스킨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위치는 어떻게 설정 해야하는지에 대해 여러 사이트를 검색했었

daedong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