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부동산 테크 정보/부동산 및 세금 등

생활형숙박시설 장점

매실쥬스 2022. 9. 23. 20:22

생활형숙박시설 투자 장점

 

생활형숙박시설이란 숙박업으로 신고가 되나 주거 생활이 가능한 곳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레지던스로 알고 있는 곳입니다. 주거 생활이 가능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입주하여 실거주 목적으로 찾거나 분양 프리미엄을 보고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근에 건축 및 공급되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아파트 주택과 비교를 해도 편의시설이나 빌트인 가구, 가전 등이 많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3~4인 가족이 충분히 거주할 수 있는 규모도 있기 때문에, 생활형숙박시설을 실거주 대상으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 장점

 

생활형숙박시설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큰 시세 차익을 누릴 수 있었던 아파트 투자가 많은 규제로 인하여 제약을 많이 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담보대출도 강화하고, 분양권의 전매도 제한, 주택취득자금조달 및 입주계획서 의무 조치 등과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 대상 의무거주기간을 부여하였습니다.

 

생숙(생활형숙박시설), 오피스텔로 용도 변경 가능!(규제완화)

 

 

아파트 대신 오피스텔 투자가 반사이익으로 인기가 높았으나, 주거용 오피스텔 취득 시 주택수에 포함시키는 제도로 인하여 생활형숙박시설에 대해 관심이 쏠리기 시작했습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은 세금 혜택과 관련 법규, 규제가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장점들이 있습니다.

 

1. 주택수 미포함, 전매제한 없음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가구 2주택 등의 규제에 해당하지 않아 세금 규제에 상대적으로 자유롭습니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규제를 받는 시설이기 때문에, 청약 통장이 없어도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합니다.

 

2. 분양권 전매 및 매매 가능

 

아파트 청약과는 다르게 분양권 전매와 매매가 가능합니다. 단기간 투자목적으로 접근하여 큰 프리미엄 이익도 기대가 가능합니다. 중도금 대출도 규제에 자유로운 편이기 때문에 적은 초기 자금으로도 투자가 가능합니다.

 

생활형숙박시설의-장점을-오피스텔과-아파트와-비교한-표
생활형숙박시설 장점

 

 

 

 

 

 

3. 세금

 

생활형숙박시설은 종합부동산세 대상이 아닙니다. 단, 주택으로 사용 시에는 부과됩니다. 양도세 중과는 해당되지 않으며 일반세율로 적용이 됩니다. 취득세 역시 중과 없이 4.6%로 단일 적용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택수에 포함이 되지 않아 여러 부동산 투자자들로부터 인기가 높습니다.

 

 

 

시화 라군인테라스 2차 청약 정보

시화 라군인테라스 2차 청약 안내입니다. 시화MTV, 시화호, 반달섬 및 거북섬 일대에 요즘 핫한 건물들이 많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그중에 최근 가장 인기가 높았던 곳은 라군 인테라스 2차입니다

daedong2.tistory.com